본문으로 바로가기

 

많은 사람들이 핸드폰을 저렴하게 사기 위해 뽐뿌 사이트에 많이 온다.

 

근데 뽐뿌사이트에서는 자기들만에 은어를 사용한다.

이게 무슨 소리인지 처음 방문한 사람들은 모른다.

인터넷 검색해보면 다 나와있다. 확인하기 너무 쉽다.

 

이제 해석 할 수 있는 능력이 생겼다...

가서 사면 나도 이제 저렴하게 살 수 있겠지..?

 

아주 큰 착각이다.

 

뽐뿌에서 눈팅을 오래 해보면 알 수 있다.

같은 기종인데 누구는 차비를 주고 누구는 돈을 주고....

가격 폭이 크다.

 

결국 구매 후 은어로 구매를 했는데 잘 산 건가요? 물어본다.

....

...

어차피 구매한 거 물어보지 말자.. 이미 샀으면 잘 샀다고 생각하는 게 마음적으로 편하다.

 

뽐뿌 사이트에는 수많은 자작글과 중고차 사이트처럼 허위매물까지 존재 한다.

(허위매물이란 단말기 가격만 표시되어 있고 다른 정보들에 비해 너무 저렴하게 광고하는 글로써 반납 프로모션부터 카드할인등등 어쩐 조건이 추가로 들어 있는지 알 수 없는 글이다.

가격차이는 각 업체마다 조금씩 차이는 난다. 하지만 너무 많은 차이가 난다면 정보가 빠삭하신 분들만 접근하길 바란다. 오히려 호갱 당하기 더욱 쉽다.)

 

소비자를 끌어들이기 위해선 최대한 싸게 보여야 한다.

기종, 약정종류, 요금제, 유형, 부가서비스, 실 가격...  가장 많이 표시해준 경우이다.

여기서 정보가 하나씩 줄어들고 기종 하고 실 가격 달랑 2개만 쓰여 있는 경우도 있다.

 

일단 정보가 몇 개든 단말기 가격이 싸면 문의 후 방문하거나 그냥 방문을 한다.

(왜 싼지는 모른다.)

 

방문하면 어떻게 되는가? 아는 만큼 잘 사고 모르는 만큼 그냥 사는 거다 결국엔 똑같다.

(좋은 업자 만나면 행운인데 최악의 경우 설계당하기도 한다. 현금완납조건이니 일부금액을 오히려 줬는데 실상은 원가구매인 경우로 핸드폰 단말기를 원가 그대로 구입하고 오히려 돈을 주고 개통했다는 소리다. 이렇게 말이 안되는 경우가 흔히 발생되며 사업자를 자주 갈아치우는 신도림이나 집단상가에서 자주 발생한다.)

 

 

뽐뿌 사이트는 다른 곳과 다른 점이 한 가지 있다.

모두 현금완납이다.

현금완납을 해야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것인가?

그건 아니다.  하지만 뽐뿌에서는 현금완납이 원칙으로 자리가 잡혀 있다.

이유는 구매자가 불법적인 행동을 할 경우 판매자에게 그에 상응하는 벌금이 나오기 때문이다.

핸드폰 가격을 완납만 하여도 이미 납부된 금액이기에 벌금이 크게 작용을 하지 않는다.

 

그리고 또한 기종별로 공시지원금인지 선택약정인지 무슨 요금제인지 정해져 있다.

엄연히 말하자면 정해진 거는 아니다. 그냥 글로 표현을 해야 하기에 간단하게 집어서 작성한 것일 뿐..

 

여기서 글로 표현할 때는 가장 저렴하게 보여야 하기 때문에 해당 조건이 베스트가 아닐 경우가 많다.

공시로 표기되어 있어도 선택약정으로 가능하고 요금제도 원하는 대로 가능하다.

 

요금제가 변경되면 지원금이 같을 수도 줄어 들 수도 있다.

무조건 요금제가 높다고 지원금도 올라가는 건 아니다.

 

각각의 사용자 마자 사용하는 요금제가 천차만별이다.

뽐뿌에서는 대부분 고액 요금제를 사용 후 요금제 유지시간을 지키고 변경하는 방식이 대부분이다.

원래 고가 요금제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괜찮다.

저가 요금제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고가 요금제 유지기간 동안 납부해야하는 금액도 상당하다.

 

아는 만큼 업자한테 질문도 가능하고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조건이 올라가는 것이다.

 

2020/02/18 - [핸드폰관련정보/핸드폰 구매 시 알아야 할 점] - 핸드폰 싸게 살 때 알아야 할점1(기본항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