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알뜰 요금제 장단점

category 핸드폰 구매 시 알아야 할 점 2020. 2. 23. 17:23

 

 

 

요즘 알뜰 요금제 인기가 많습니다.

알뜰 요금제의 경우 점유율이 10%를 넘기도 했으며 통신비 절약면에서 많이 차이 난다고 합니다.

 

알뜰 요금제 회사는 매우 많으며 고객센터 문의가 3사에 비해 많이 힘든 편이고 매장 또한 찾기 힘듭니다.

그나마 규모가 큰 유플러스 유모비, 헬로모바일, KT M모바일을 추천드립니다.

 

요즘 인기 있는 유플러스 유모비(헬로모바일에도 동일 조건의 요금제 있음)의 무제한 요금제는

데이터 10GB+매일 2GB 이후 속도제어(3Mbps)

집전화 이동전화 무제한, 부가통화200분, 문자기본제공으로

가격은 49,390원 (가격할인 이벤트 미적용 가격입니다.)

 

통신3사의 경우 옛날 무제한 요금제였던 65,890원짜리 요금제와 거의 동일하다고 보면 됩니다.

데이터 11GB+매일 2GB 이후 속도제어(3Mbps)

집전화 이동전화 무제한, 부가통화300분, 문자기본제공

 

그리고? 여기에 선택약정 25%할인 적용하면 정확히 49,390원으로 동일한 가격이 나옵니다.

(비교드린 요금제의 경우에만 49,390원이라는 동일한 가격이 나온 것이며요금제가 점점 내려가는 실용적인 저가 요금제일수록 알뜰 요금제의 효율이 매우 좋습니다.)

 

알뜰 요금제의 장점

1. 3사요금제에 비해 매우 다양한 요금제로 구성되어 있어 나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요금제를 보다 세밀이 선택 가능하다.

알뜰요금제의 특징은 여러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요금제 구성이 다양하다.

2. 위에 소개한 요금제를 비롯해 여러 요금제에 다양할 할인 이벤트가 있다.

(현재 소개한 요금제는 이벤트 기간 동안 가입 시 평생 33,000원이며 헬로모바일 기준 거의 매달 항상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걸로 확인됩니다. 이유는 알뜰요금제인데 이벤트를 안 하게 되면 통신3사의 요금제보다 좋은 점이 없어서 그런 거 같습니다.)

3. 약정이 없다.

 

알뜰 요금제의 단점

1. 요금제가 저렴한 대신 서비스받기가 굉장히 힘들다. (고객센터 문의, 오프라인 매장 수요 등)

2. 결합할인, 복지할인이 없다.

3. 멤버쉽 혜택이 없다.

 

 

모든 경우 알뜰 요금제가 저렴한건 아닙니다.

통신사의 약정할인,복지할인,결합할인,맴버쉽혜택도 무시 할 수 없으며

각자 사용하는 요금제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직접 비교 해서 선택 하셔야 합니다.